KotlinConf가 2023년 4월 암스테르담에서 다시 개최됩니다!

기쁘다는 말로는 부족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KotlinConf가 다시 개최된다는 매우 기대되고,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소식입니다!

🌷 2023년 4월 12~14일에 암스테르담에서 KotlinConf 행사가 개최됩니다. 마침내 다시 한자리에 모여 Kotlin과 관련한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습니다!

올해의 행사에서 Kotlin 커뮤니티와 함께하려면 지금 등록하세요. 워크숍, 토크, fun이 함께합니다! 티켓이 매진되기 전에 구매하세요!

티켓 구매하기

워크숍 데이

워크숍 첫날인 2023년 4월 12일, KotlinConf가 시작됩니다. 각 워크숍에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워크숍에 참석하고 싶다면 바로 등록하세요.

컨퍼런스 패스와 함께 워크숍 참여권 1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고 원하는 워크숍을 선택하세요.

Building Android Apps With Jetpack Compose(Jetpack Compose로 Android 앱 빌드하기) – Florina Muntenescu

이 워크숍을 통해 기초를 단단히 다지고 상태, 레이아웃, 디자인 시스템 및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선언형 사고 방식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뷰 기반 앱에서 Compose로의 실제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살펴보고, Jetpack Compose에서 레이아웃의 작동 방식을 상세히 알아보며 워크숍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Kotlin Multiplatform Mobile in Production(프로덕션 단계에서 Kotlin Multiplatform Mobile의 활용) – Kevin Galligan, Tadeas Kriz, Russell Wolf

이 워크숍에서는 빌드 시스템 및 도구 통합, iOS 측 SDK 디자인, 팀 구조, ‘Kotlin으로 개발하는 사람’ 등 Kotlin Multiplatform Mobile을 프로덕션에 적용하는 몇 가지 실습 중심의 예시를 살펴봅니다.

Kotlin TDD Masterclass(Kotlin TDD 마스터 클래스) – Nat Pryce, Duncan McGregor

테스트 주도 개발(TDD)과 관련한 실습 중심의 이 워크숍에서 TDD에 활용 가능한 Kotlin의 기능 및 TDD 방식이 Kotlin에 제공하는 이점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함수형 스타일이 테스트 및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모킹을 피할 수 있을까요? 과연 그렇게 하는 게 맞을까요? 테스트 중 타입 시스템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워크숍을 통해 이와 같은 질문의 답을 함께 찾아보세요.

Building Scalable Microservices With Ktor and Kafka(Ktor 및 Kafka를 사용하여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서비스 구축) – Anton Arhipov, Viktor Gamov

이 워크숍에서는 서버 측 개발을 위한 3가지 K(Kotlin 프로그래밍 언어, Ktor 서비스 프레임워크, 이벤트 스트리밍을 위한 Kafka)를 설명합니다. 워크숍을 마치면 다음과 같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Ktor를 사용하여 유연한 RESTful 서비스를 만들고 배포하는 방법.
  • 추가 구성이 필요한 외부 라이브러리와 Ktor를 통합하는 방법.
  • Kafka 스트리밍과 같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유연하게 연결하는 방법.

Asynchronous Programming With Kotlin Coroutines(Kotlin 코루틴을 사용한 비동기 프로그래밍) – Svetlana Isakova, Sebastian Aigner, Roman Elizarov

이 워크숍에서는 Kotlin 코루틴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학습합니다. 워크숍을 완료하면 코루틴 관련 용어를 익히고, 일반적 문제를 발견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에서 코루틴을 효과적으로, 자신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ctive Spring Boot With Coroutines(코루틴을 사용한 반응형 Spring Boot) – Urs Peter

이 워크숍에서는 Spring Boot의 코루틴 지원이 미흡한 Webflux 접근 방식의 모든 단점을 제거하고, 복잡하지 않게 반응형 기능을 제공하는 방식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Kotlin Multiplatform 입문 – Romain Boisselle, Salomon Brys

이 워크숍을 통해 Jetpack Compose로 Android에서, Swift UI로 iOS, JetBrains Compose Web으로 웹에서, JetBrains Compose Desktop으로 데스크톱 JVM에서 실행되는 작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네이티브 룩앤필을 제공하고 완전히 테스트를 거쳐 일관성 있는 비즈니스 레이어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Kotlin을 사용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 Raúl Raja Martínez, Alejandro Serrano Mena, Simon Vergauwen

이 워크숍에서는 Kotlin 코드에 직접 적용 가능한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살펴봅니다. Arrow가 지원 라이브러리로 사용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함수형 스타일을 한층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타입 및 확장자를 제공합니다.

KotlinConf 등록하기

발표자 모집

KotlinConf는 커뮤니티 이벤트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금 발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발표 주제를 제출하고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Kotlin을 사용한 혁신적인 방법, 여러분이 경험한 문제, 직접 제작한 프레임워크 또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라면 무엇이든 발표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발표 주제 제출하기


KotlinConf’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kotlinconf.com을 방문하고 트위터에서 KotlinConf를 팔로우해 주세요.

게시물 원문 작성자

Ksenia Shneyveys